중고차 수출시세 확인하는 법

자동차를 처분하려고 마음 먹었을 때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얼마에 팔 수 있을까’일 겁니다. 특히 오래된 차량이나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의 경우 국내에서 제대로 된 가격을 받기 어려워 중고차 수출을 고려하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이 글에서는 중고차 수출시세 확인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중고차 수출시세는 국내 중고차 시세와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국내 차주들이 선호하지 않는 차량이라도 해외에서는 오히려 인기가 많을 수 있기 때문이죠. 즉 수요와 공급이 국내와 해외는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감가가 심한 10년 이상된 차량이 아프리카나 동남아에서는 내구성과 실용성을 높이 평가해 더 좋은 가격에 팔릴 수 있는 것이지요. 국내에서 50만원도 채 받기 어려운 차량도 해외 수출시장에서는 200만원 받기도 하는 것입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중고차 수출 전문업체에 문의하는 것입니다. 연식, 주행거리, 사고여부 등 차량의 기본 정보를 전달하면 견적을 받을 수 있고 요즘 저희 쭉카와 같은 플랫폼은 카톡이나 문자, 전화로도 간편하게 견적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상에 공개된 중고차 수출시세를 바탕으로 내 차량의 시세를 어느정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상태나 옵션에 따라 차이가 클 수 있다는 생각은 하셔야 하구요.

시세는 단순히 차종이나 연식만으로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여러가지 요소가 종합적으로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중고차 수출업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량을 예시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010년 이후 차량, 주행거리가 20만 키로 이하인 차량, 경미한 사고는 있지만 침수나 프레임 손상과 같은 큰 사고는 없었던 차량, 엔진과 미션이 정상적인 상태인 차량 정도가 중고차 수출시장의 주요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와 정도, 차량의 실제상태가 고려되어 시세가 결정됩니다.

우선 견적을 여러군데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3군데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부 업체는 처음에 높은 시세를 제시한 뒤 차량감정을 요구해 만난 뒤에는 가격을 첨예하게 깎는 허위시세 업체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차주로서는 차량의 상태를 숨김없이 알려줘야 합니다. 사고 이력이나 고장 유무를 속여본 들 업체에서 감정시 다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차가 수출에 적합한지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견적문의를 해 주십시요. 수출이 무조건 유리한 것도 아니고 경우에 따라서는 국내 판매가 더 좋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세를 기준으로 합리적인 선택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쭉카에서도 무료 수출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니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